사노피- 한국산후조리원협회, 산모 및 신생아 감염병 예방 관리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 감염병 예방 및 예방 실천 중요성 알리기 위한 감염병 예방 교육 및 홍보, 예방접종 실천 독려 등 다양한 활동 진행 예정
“한국산후조리원협회와 함께 2세 미만 영아의 90% 이상이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진 RSV와 같은 감염병으로부터 산모와 영아를 보호하기 위한 예방사업에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며, “사노피는 한국산후조리원협회와 감염병 예방 파트너로써 대한민국 모자건강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김형식 회장
한국산후조리원협회
“영유아는 면역력이 약해 감염병에 취약하며, 특히 산후조리원의 경우 면역력이 약한 신생아와 산모들이 모여 있어, 감염병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산모와 신생아의 감염병 예방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산후조리원에 입소하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노피는 국내 여러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감염 질환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1년부터 사회책임활동 헬핑핸즈(Helping Hands)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무료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진행해왔다. 대한체육회, 한국스카우트연맹, 대한수의사회 등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감염병 예방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폭넓게 전개하고 있다.
사노피(Sanofi)에 대하여
사노피는 ‘인류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과학적 기적을 추구한다’는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움직이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저희는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며 의료 현장(practice of medicine)에 혁신을 가져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노피는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중심에 두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치료 옵션과 생명을 구하는 백신을 공급합니다.